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국 교수 STOP' 서울대 총학, 오는 9일 3차 촛불집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국 교수 STOP' 서울대 총학, 오는 9일 3차 촛불집회 개최 지난달 28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총학생회 주최로 열린 '제2차 조국 교수 STOP! 서울대인 촛불집회'에서 대학생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모교인 서울대 학생들이 조 후보자 사퇴를 촉구하는 세 번째 촛불집회를 연다.


서울대 총학생회(이하 총학)는 '제3차 조국 교수 STOP! 서울대인 촛불집회'를 오는 9일 오후 6시 관악캠퍼스 아크로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학은 이번 주 비가 올 것으로 예보돼 다음 주에 집회를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총학은 5일 오전에는 행정관 앞에서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2일 진행된 조 후보자 기자간담회를 비롯하여 추후 정치권의 상황 변화 등을 면밀히 주시하며 향후 대응 논의를 신속하게 진행할 것”이라며 “지금껏 지적되어 왔던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서도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서울대는 조 후보자의 사퇴를 촉구하며 지난달 23일과 28일 두 차례 촛불을 들었다. 개인 단위의 학생들로부터 시작된 1차 촛불집회와는 달리 2차 촛불집회부터는 총학생회가 주도하고 있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