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 퀴즈 온 더 블럭2' 서울대 의대생 "코넬대 졸업 후 서울대 의대 편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유 퀴즈 온 더 블럭2' 서울대 의대생 "코넬대 졸업 후 서울대 의대 편입"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록2' 방송 캡처
AD


[아시아경제 최석환 인턴기자] 방송인 유재석과 조세호가 미국 코넬대에서 서울대 의과대학으로 편입한 학생을 만났다.


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2'에서는 서울대 의대 재학생과 대화를 나누는 유재석과 조세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의대 재학생은 유재석과 조세호를 만나 "미국의 아이비리그 8개 대학 중 하나인 코넬대학교에서 생물학과 곤충학을 전공했다"며 자신을 소개했다.


그는 "SAT 2400점 만점에 2340점을 받았다"며 "4~5개 정도 틀린 거 같다"고 말해 유재석과 조세호를 놀라게 만들었다.


재학생은 미국에서는 등수를 매기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한국에 처음 왔을 때 등수를 매기는 방식 때문에 당황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난생 처음 본 등수도 있었고 그래서 지금 약간 똥줄 타고 있다. 이 순간 가장 열심히 공부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유재석은 "서울대 의대생이 '똥줄 탄다'는 말을 하니까 더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