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리테일 "추석동네잔치 무대, 저희가 담당합니다"…따뜻한 일손 나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리테일 "추석동네잔치 무대, 저희가 담당합니다"…따뜻한 일손 나눔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GS리테일 임직원들이 ‘일상에서 함께하는 나눔 플랫폼’이라는 GS리테일의 봉사 슬로건 아래 모여 사회 취약 계층 지원 및 지역 봉사활동에 발벗고 나선다.


GS리테일은 3일 오후 2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까리따스방배종합사회복지관’(이하 까리따스복지관)을 방문해 민족 명절인 추석을 맞아 기획된 ‘추석동네잔치’ 사전 준비를 위한 일손 나눔 봉사에 참여한다.


까리따스복지관에서 열리는 이번 ‘추석동네잔치’는 지역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구성원과 지역 주민 300여명이 참석해 송편 빚기 등 추석 음식을 함께 만들고 나눔의 의미를 함께 생각하는 행사이다.


이날 GS리테일 임직원은 6일에 진행되는 ‘추석동네잔치’를 위한 행사장 무대와 추석 음식을 만드는데 필요한 시설물 설치를 도울 예정이다.


300여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석하는 행사이며 참석자의 대부분이 노인 및 장애인인점을 고려해, 행사 활동에 충분한 공간 확보와 안전 사고 예방에 특히 중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GS리테일 임직원은 각계 각층에서 복지관에 개별 기부한 물품을 갖고,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20여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는 시간과 복지관 옥상 텃밭 가꾸기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활동 담당자는 “GS리테일은 전국 곳곳의 오프라인 점포망을 플랫폼으로 활용한 사회공헌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앞장서는 선순환 사회공헌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