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덕강일지구 공동주택용지 10블록, 현상설계 공모로 매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고덕강일지구 공동주택용지 10블록,  현상설계 공모로 매각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총 14개 블록으로 이뤄진 고덕강일지구 중 마지막 물량인 10블록이 현상설계 공모 방식으로 민간에게 매각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민간에게 매각하는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공동주택용지 3개 블록 가운데 1·5 블록을 매각한데 이어 10블록도 민간사업자 선정을 위한 현상설계 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고덕강일 10블록에는 총 3만5321㎡ 부지에 전용면적 60∼85㎡ 415가구, 85㎡ 초과 178가구 등 총 593가구의 분양 아파트가 지어진다. 이 지역은 가장 우수한 건축설계안을 제안한 사업자에게 매각될 계획이며, 토지매각 대금은 2262억원이다.


SH공사는 공덕강일지구 전체가 소셜 스마트시티라는 특화 컨셉으로 조성됨에 따라 이번 10블록도 올해 상반기에 사업자를 선정한 1·5블록과 마찬가지로 소셜 스마트 시티라는 특화 컨셉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 시는 생활SOC와 복합 커뮤니티 공간이 어우러진 고품격 친환경 주거단지 조성 등 지구 컨셉을 충실히 반영한 참신하고 합리적인 건축기본계획안을 제시한 사업자에게 매각할 방침이다.


SH공사는 응모작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을 공개하고 심사과정을 SNS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날 사업자 선정을 위한 설계공모를 공고하고 응모신청(9월9일), 응모작품접수(12월2일)를 거쳐 심사평가를 통해 12월 사업자를 선정하고 12월 말 토지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공모지침서 등 ‘고덕강일지구 공동주택용지 10블록 일반분양 현상설계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