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상의, 30일 고용포럼 정기 토론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상의, 30일 고용포럼 정기 토론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가 광주가전산업 일자리 네트워크(위원장 이준호 광주고용센터소장)와 공동으로 30일 오후 1시 30분 김대중컨벤션센터 211~213호에서 ‘지역 주력산업 혁신성장과 일자리창출-가전(공기)산업의 방향성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제59차 광주고용포럼 정기 토론회를 개최한다.


광주상의는 지역 가전산업의 고용동향 현황과 실태분석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공기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고자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


이번 포럼의 진행은 김영수 산업연구원 국가균형발전연구센터 선임연구위원이 ‘지역 주력제조업의 고용동향과 지역산업정책 방향’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김운섭 광주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 부장이 ‘지역 가전산업 동향 분석 및 일자리 창출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 후에는 질의 응답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참석자들은 고용전문가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근로자, 시민, 학생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광주상공회의소 협력사업본부로 하면 된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이날 포럼은 광주의 핵심 미래먹거리가 될 공기산업을 중심으로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광주의 산업발전과 고용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깊이 있는 토론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