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개학 시기를 맞아 수두 등 호흡기 감염병에 주의해 달라며 예방접종과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당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수두는 어린이집이나 학교 등 집단·단체생활을 하는 곳에서 주로 발생한다. 감염되면 미열이 시작되고 온몸에 발진성 수포가 1주일 가량 지속한다. 물집성 병변에 직접 접촉하거나 호흡기 분비물의 공기 전파를 통해 감염된다.


올해 들어 발생한 수두 환자는 전국적으로 5만 4400여 명, 전남 지역 1970여 명, 화순 지역 35명이다. 수두는 생후 12~15개월에 예방접종을 완료하면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고, 감염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수두, 홍역 등 호흡기 감염병은 집단·단체생활 시설에서 한 명만 발병해도 집단 유행으로 번질 수 있다. 이에 따라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기침 예절과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화순군 관계자는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곧바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고, 전염 기간에는 등원·등교하지 않도록 학교와 학부모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