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큐스템, 러시아 북동연방대학교 주최 여름 캠프서 스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러시아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로봇공학 스템 프로그램 운영

이큐스템, 러시아 북동연방대학교 주최 여름 캠프서 스템 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큐스템 로봇공학(YRA) 스템 프로그램에 참가한 러시아 학생들
AD

글로벌 스템 교육 에듀테크 기업 이큐스템(Eqstem, 대표 김정아)은 러시아 북동연방대학교가 주최하는 ‘제9회 국제 IT & 로봇공학 여름 캠프’에 초청받아 스템(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2일부터 26일까지 러시아 사하공화국 야쿠츠크시 북동연방대학교에서 진행된 여름 캠프에서 이큐스템은 러시아 초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로봇공학(YRA) 스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학적, 과학적 원리를 배경으로 하는 로봇공학 지식과 창의력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 스템 교육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참가는 이큐스템의 차별화된 스템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북동연방대학교의 초청으로 진행되었다.


‘Draw and Design your Robot’이란 주제 아래 운영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즐겁게 과학적 개념을 학습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분석적 인지능력을 기르도록 구성되었다. 참가학생들은 로봇을 직접 설계 및 제작하고, 움직임을 조종하는 기술을 습득하는 등 로봇공학 관련 지식을 깊이 있게 학습했다. 로봇을 직접 프로그래밍해 로봇의 움직임에 따라 그림을 그리는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강화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아울러, 캠프 기간동안 익힌 다양한 지식을 바탕으로 루브 골드버그 장치(연쇄 반응을 기반으로 재미있게 만드는 기계 장치)를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로봇공학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관련 용어들을 영어로 학습하는 등 영어 실력 향상에도 중점을 뒀다.


한편 러시아 북동연방대학교가 주최하고 사하공화국 혁신정보통신기술부가 후원하는 ‘국제 IT & 로봇공학 여름 캠프’는 올해로 9회째를 맞았으며 사하 지역 과학기술공학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초등학생을 비롯 청소년을 대상으로 로봇 설계와 프로그래밍, 3D 프린팅 모델링, 드론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큐스템 김정아 대표는 “당사 최초로 러시아에서 이큐스템의 스템 교육 과정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큐스템은 앞으로 러시아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도 이큐스템의 스템 커리큘럼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큐스템의 스템 프로그램은 로봇 교구로 로봇을 직접 설계 및 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하는 ‘로봇공학’(YRA, Young Roboticists Alpha)’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코딩 언어와 스토리텔링 방법을 함께 배우는 ‘코딩융합’(YTA, Young Technologists Alpha) 등으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구성되어 영어 학습까지 가능하다. 미국, 영국 학제 및 IB 학교 등에서 사용하는 공통 교과 과정에 맞춰 개발되어 국내외 교육 기관 및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큐스템은 스템 교육 콘텐츠 및 지도사 양성 과정을 개발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로봇공학(YRA), 코딩융합(YTA) 등 스템 교육 커리큘럼을 전세계 학교 및 교육기관에 제공하고 있으며 스스로 경험을 통해 스템을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이큐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