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용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운영기관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특성화고, 대학, 기업, 직업훈련기관 등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훈련과정 모집

고용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운영기관 모집" 자료 : 고용노동부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는 26일부터 9월10일까지 '2020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교육·훈련과정 신청은 특성화 고등학교 및 마이스터 고등학교, 전문대학 및 대학교, 기업, 직업훈련기관 등이 가능하며 내년에 새롭게 추가되는 15개 종목을 포함해 총 158개 종목을 대상으로 약 1300개 과정을 선정할 예정이다.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이란, 기존 암기위주의 평가방식인 검정형 자격과 달리,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훈련 및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


고용부는 2015년에 이 제도를 도입한 후 참여자 및 취득자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채용된 이들이 현장실무에 비교적 빠르게 적응하고 있어 기업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정평가형 자격의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는 기관은 과정평가형 자격 누리집(씨큐넷)에서 종목별 '교육·훈련과정 편성기준'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단위 및 시설장비 기준 등을 확인 후 과정평가형 자격 지정평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장신철 고용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최근 각종 기업 등에서 과정평가형 자격이 기존 검정형 자격과는 다른 명품 자격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과정평가형 자격 취득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해 정부도 각종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