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충남 메르스 의심 환자, 1차 검사서 음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충남 메르스 의심 환자, 1차 검사서 음성 중동국가를 다녀온 50대 남성이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1차 바이러그 검사를 한 결과, 음성 반응인 것으로 확인됐다./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충남 서산에서 발생한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의심 환자가 1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20일 서산시 보건소에 따르면 충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기침, 오한, 호흡곤란 등 메르스 의심 증세를 보인 A 씨를 상대로 검사한 결과, 메르스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았다.


5박6일 일정으로 두바이와 아부다비를 다녀오고 지난 17일 귀국한 A 씨는 기침, 고열 등의 증상을 보이자 서산 의료원을 찾았다.


서산 의료원은 A 씨를 메르스 의심 환자로 분류, 19일 오후 10시30분께 보건당국에 신고했다. 이에 보건소는 국가지정 격리병상인 천안 단국대병원으로 A 씨를 후송 조치하고 충남도보건환경연구원에 메르스 바이러스 검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도는 2차 확진 결과가 나오는 21일 오전까지 서산 의료원 응급실을 임시 폐쇄, A 씨와 접촉한 20여명을 집에서 격리 조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