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연기자 최수종 ‘인성교육 강의료’ 전액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연기자 최수종 ‘인성교육 강의료’ 전액 기부 연기자 최수종이 지난 1일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2019 찾아가는 학부모 인성교육에서 ‘엄마 아빠는 하나뿐인 내 편’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 방식의 강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남교육청)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탤런트 최수종이 학부모교육 강의료 전액을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9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최수종은 지난 1일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열린 2019 찾아가는 학부모 인성교육에서 ‘엄마 아빠는 하나뿐인 내 편’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 방식의 강의를 펼쳤다고 밝혔다.


최수종은 이때 받은 강의료 전액을 “전남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재단법인 전남미래교육재단에 맡겼고, 당시 그는 자신의 이름이 아닌 전라남도교육청 명의로 이 강의료를 맡긴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에도 기부를 실천하는 연기자로 알려진 최수종은 부인 하희라와 앨범 발매 및 봉사 관련 다큐멘터리 영화에 음성으로 출연하며 지역 순회 연극에 출연하는 등 재능기부를 해왔다.


최수종은 지난 2011년부터 (사)전남영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 연기캠프’를 통해 전남 학생들의 연기 및 영상 제작 지도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는 ‘희망 전남교육명예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