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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올해 소비자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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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올해 소비자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 수상  7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부문' 시상 후 오영오 LH 미래혁신실장(사진 오른쪽)과 김종운 주한대사문화친선협회 회장(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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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2012년부터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취약계층 소비자 지원 등 소비자의 권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개인과 기업, 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LH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되면서 올해 처음 신설된 ‘사회적 가치 실현부문’에 선정됐다. LH는 작년 공공부문 최대 수준인 18만5000개의 직·간접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영향평가 제도 도입, LH 희망상가를 통한 맞춤형 창업공간 제공,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뉴딜사업 등을 추진하면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사람 중심 경제로 패러다임이 전환되면서 'LH 공정문화 확산 프로젝트'를 수립해 국민의 권익 강화 및 불공정 거래조건 차단을 위한 10대 실천과제를 세우는 등 국민 권익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영오 LH 미래혁신실장은 “LH에서 추진한 사업을 국민이 평가·선정한 상인만큼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주거복지와 도시재생을 비롯한 LH의 모든 사업분야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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