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경찰, 주민과 함께 ‘반부패 토론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반부패 자정 운동 전개 및 청렴 경찰 의지 표명

보성경찰, 주민과 함께 ‘반부패 토론회’ 열어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보성경찰서는 30일 경찰서 4층 보경 마루서 유착 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경찰 반부패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반부패 토론회는 버닝 썬 사건 등 거듭된 유착 비리로 인해 떨어진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경찰에서 추진 중인 반부패 대책에 대해 홍보하는 한편 시민들의 공감과 지지를 바탕으로 경찰의 반부패 정책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대내외 청렴의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개 모집한 시민 30여 명이 참가했으며 유착 비리 원인, 시민의 유착 비리 직·간접사례, 유착 비리 근절 방안 등에 대해 경찰과 시민들은 격의 없는 토론을 진행했다.


차복영 보성경찰서장은 “경찰은 최근 버닝 썬 사건 등을 계기로 유착 비리에 대한 고강도 처방과 함께 이를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유착 비리 근절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토론회에서 나온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유착 비리 근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경찰서는 이날 토론회에 이어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교통, 수사 등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상세하게 설명하는 ‘찾아가는 치안서비스’를 병행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