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홈쇼핑, '무지개상자 연주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홈쇼핑, '무지개상자 연주회' 성료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홈쇼핑은 이달 25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2019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열었다.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는 GS홈쇼핑의 문화·정서 사회공헌 활동인 '무지개상자' 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적 이유로 문화활동에서 소외 받는 아동들을 음악으로 지지하는 한편 숨겨진 재능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전국 31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400여명에게 클래식 악기 및 레슨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들 중 오디션을 통해 오케스트라로 선발된 아이들은 음악적 테크닉을 연마하는 것은 물론 찾아가는 공연, 나눔 음악회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조익현 지휘자와 무지개상자 오케스트라 단원 30명이 참여했다. 칼 젠킨스의 '팔라디오', 모차르트의 '아마데우스', 브람스의 '헝가리안 무곡 5번' 등 총 5곡을 연주했다. 그 중 3곡은 첼로, 트롬본, 피아노를 연주하는 GS홈쇼핑 임직원 3명이 참여해 합주 공연으로 선보였다.



연주회에 앞서 무지개상자 드림 장학금 수여식도 진행했다. 무지개상자 프로젝트를 통해 악기를 접하고 본격적으로 전공까지 하게 된 오케스트라 단원 및 단원 출신 학생 8명에게 총 장학금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