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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역대급' 2Q 실적…후가 끌고 숨·오휘가 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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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익 3015억, 전년比 12.8% 증가
후, 숨, 오휘 중심에 CNP도 대폭 성장
생활용품·음료 부문도 고른 성장

LG생활건강 '역대급' 2Q 실적…후가 끌고 숨·오휘가 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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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LG생활건강이 올해 2분기 외형 성장과 내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럭셔리 화장품 라인이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화장품 부문 성장세가 지속된 가운데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도 실적이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은 25일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30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늘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7분기 연속 증가해 작년 최대치를 경신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8325억원으로 10.9%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115억원으로 12.9% 증가했다. 매출액은 2005년 3분기 이후 지속적으로 늘며 마찬가지로 실적 기록을 바꿨다.


화장품사업은 매출 1조1089억원, 영업이익은 22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16.3% 성장했다. ‘후’를 중심으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들이 흔들림 없는 성장을 이어간 가운데 초고가 라인이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을 포함한 해외에서 럭셔리 화장품 수요 증가 트렌드에 힘입어 ‘후’와 초고가 라인인 ‘숨’, ‘오휘’가 성장을 견인했다. 실제 후는 캠페인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4% 성장했다. 숨과 오휘의 초고가 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도 각각 67%, 43% 고성장했다. 럭셔리 화장품은 해외 및 중국에서도 견조한 매출 성장을 이뤘고 프리미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도 28%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생활용품사업은 2분기 매출 3434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8%, 3.0% 증가했다. 지난해 구조조정을 통해 다진 사업 체질을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며 프리미엄화를 추진한 게 효과를 발휘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왓슨스, 온라인 채널에서 꾸준히 성장했다.



음료사업은 2분기 매출 3803억원, 영업이익은 47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5.0%, 4.0% 증가했다. 최신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새로움을 확보해온 ‘코카콜라’, ‘씨그램’,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꾸준히 성장했다. 시장점유율도 전년 말 대비 0.6%포인트 증가한 31.9%를 기록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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