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원주 복추어탕·대구 대동강식당 등 '백년가게' 40곳 선정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음식점·도소매업체 40곳 백년가게로 지정
작년 6월부터 시작해 총 156개로 늘어나
인증 현판·홍보, 마케팅·컨설팅 등 제공

원주 복추어탕·대구 대동강식당 등 '백년가게' 40곳 선정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의 음식점과 도소매업체 등 40개 업체를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했다.


22일 중기부는 올해 4월말 1차 선정(35개 업체)에 이어 2차로 40개 업체를 추가 선정했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는 총 156개로 늘어났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강원도 원주시에서 40년 넘는 업력을 지닌 '복추어탕', 정선군에서 대를 이어 운영해 온 '미락정갈비', 대구의 북한식 냉면 전문점 '대동강식당', 전북 군산에서 녹두로 만든 보양식을 판매하는 '운정식당' 등이다.


백년가게는 소상인 성공모델을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중기부가 지난해 6월부터 시행해온 사업이다. 업력이 30년 이상인 가게 중 경영자의 혁신의지, 제품·서비스 차별화 등을 전문가가 종합평가해 선정한다.


중기부는 백년가게로 선정된 업체에 백년가게 확인서와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웹사이트와 한국관광공사, 매체광고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백년 이상 생존·성장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맞춤형 컨설팅, 혁신 역량강화 교육도 제공한다. 백년가게 확인서를 가지고 시도별 지역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하면 보증우대(보증비율 100%, 보증료율 0.8% 고정) 혜택을, 소상공인은 정책자금 금리 우대(0.4%p 인하)도 받을 수 있다.


원주 복추어탕·대구 대동강식당 등 '백년가게' 40곳 선정


중기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에 숨은 백년가게를 찾기 위한 대국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지역 우수한 소상인(음식점업, 도·소매업)을 찾아 백년가게 공식 홈페이지나 식신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추천 하면 된다. 매주 당첨자에게 커피쿠폰 등 경품을 제공하며, 추천한 점포가 백년가게로 선정된 경우 추가 경품을 지급한다.


백년가게 지정을 희망하는 소상인은 오는 11월 말까지 전국 62개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금까지 선정된 백년가게는 '백년가게 육성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

김형영 소상공인정책관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백년가게를 방문하여 오래된 맛과 향수를 느끼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전국각지에 숨어있는 백년가게를 발굴해 꾸준히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