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벤협·중진공, 여성벤처기업 혁신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여벤협·중진공, 여성벤처기업 혁신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왼쪽)과 박미경 여벤협 회장이 22일 서울 양천구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공정경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 촉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여벤협과 중진공은 22일 서울 양천구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공정경제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박미경 여벤협 회장,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 스타트업에 대한 창업교육 및 자금 등 정책지원 강화 ▲여성벤처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고부가가치화 등 경쟁력 강화 지원 ▲여성벤처기업의 해외진출과 온라인 수출 연계 지원 ▲여성벤처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핵심인력 장기재직 유도 ▲산업·고용위기 등 취약업종 영위 여성벤처기업 경영 정상화 지원 ▲지역 협력네트워크, 홍보 협력체계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한다.


박미경 여벤협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여성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촉진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진공과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향후 여성벤처기업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제2벤처붐의 주역이 되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성벤처기업 경영자들이 유리천장을 깨고,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공정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여성벤처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벤협과 긴밀히 협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