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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시·군 '품앗이 홍보' 눈에 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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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시·군 '품앗이 홍보' 눈에 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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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ㆍ군과 '품앗이 홍보'를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도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역점 사업인 경기지역화폐의 조기 정착을 위해 도내 31개 시ㆍ군과 '품앗이 홍보'를 펼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품앗이 홍보는 각 시ㆍ군의 지역화폐 관련 보도자료와 방송 컨텐츠를 경기도 대변인실이 직접 제작해 배포하는 '원스탑 협업적 홍보 서비스'다.


도 언론협력담당관실에서 시ㆍ군의 홍보 담당자와 협업 여부를 타진한 뒤, 도 보도기획담당관실에서 시ㆍ군이 추진하고 있는 홍보 전략이나 지역화폐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보도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한다.


이어 경기도청 방송국인 'GTV'에서 시나리오를 각색, 현장에서 홍보 영상을 촬영한 뒤 편집과정을 거쳐, 언론에 홍보하거나 유튜브에 '경기지역화폐 31(써리원)'으로 등록한다.


유튜브에서 '경기지역화폐 31(써리원)'을 검색하면 지금까지 나온 각 시ㆍ군의 지역화폐 홍보영상을 볼 수 있다.


도의 품앗이 홍보는 지난 3월 의왕시 지역화폐 '의왕사랑 상품권'을 시작으로 안산(다온)ㆍ시흥(시루)ㆍ용인(와이페이)ㆍ이천(이천사랑 지역화폐)ㆍ김포(김포페이) 등 6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도는 이를 통해 골목상권을 알리고, 각 시ㆍ군은 브랜드와 지역화폐 정책을 경기도의 다양한 홍보채널을 활용해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보고 있다.


도는 시ㆍ군 협업소통을 위해 품앗이 홍보를 다양한 분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조창범 도 언론협력담당관은 "일선 시·군의 정책을 경기도가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지원하는 품앗이 홍보에 대한 지자체들의 호응이 좋다"며 "정책 사업을 시ㆍ군과 공동으로 시스템화해 유기적으로 구축 지원하는 품앗이 홍보를 다양한 정책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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