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마트 "안전교육도 VR로"…안전체험교육장 신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이마트 "안전교육도 VR로"…안전체험교육장 신설 롯데하이마트가 15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중부물류센터에 'VR 안전체험교육장'을 새로 만들고 오픈식을 진행했다. 오픈식에 참여한 황영근 상품본부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김진호 영업본부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등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과 고광재 본부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을 포함한 안전보건공단 임직원들은 직접 VR안전 교육 시스템을 체험했다. VR안전체험교육장에서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과 안전보건공단 임직원들이 오픈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15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롯데하이마트 중부물류센터에 ‘VR 안전체험교육장’을 새로 만들고 오픈식을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전문적으로 배송과 설치를 담당하는 CS마스터가 안전하게 상품을 배송, 설치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체험 중심 교육장이다. 오픈식에는 김진호 영업본부장을 포함한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5명, 고광재 교육홍보본부장을 포함한 안전보건공단 임직원 4명과 파트너사 임직원 6명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의 ‘VR 안전체험교육장’은 총 119평규모로 가전 유통업계 최대 규모다. ‘VR 안전체험교육장’은 롯데하이마트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전직원 약 5천여명이 이용하게 된다. 교육프로그램은 물류 업무 각 과정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총 5가지로 구분해 구성했다. 이론교육과 일반안전 교육에선 안전 장비 미착용 시 위험성, 화재 및 감전 체험, 완강기 이용법 등을 학습한다. VR체험교육장에는 창고안전, 배송안전, 설치안전을 교육하기 위한 가상현실 영상 시청 고글뿐 아니라 4D 전동의자, 컨트롤러, 조이스틱, 운전대 등을 구비했다. 교육대상자는 지게차 작업, 고소 작업, 도로운전 등 사고 위험이 많은 상황에 가상으로 노출돼 안전 장비 착용 이유와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예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하이마트 "안전교육도 VR로"…안전체험교육장 신설

오픈식에 참여한 김진호 영업본부장 등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과 고광재 교육홍보본부장을 포함한 안전보건공단 임직원들은 직접 VR안전교육 시스템을 체험했다. 이론교육장에서 사고사례 동영상을 시청한 후 안전모, 감전 체험기기 교육 자재를 살펴보았다. 체험교육장으로 이동해 VR을 활용한 지게차, 안전운전, 실외기 설치 교육을 체험했다.



김진호 롯데하이마트 영업본부장은 “질 높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큼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VR 안전체험교육장이 안전의식을 습관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