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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괄도네넴띤', 정식 제품으로 재탄생…'팔도 비빔면 매운맛'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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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괄도네넴띤', 정식 제품으로 재탄생…'팔도 비빔면 매운맛'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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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비빔면보다 5배 매운맛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화제가 됐던 ‘괄도네넴띤’을 이제 매일 즐길 수 있게 됐다.


팔도는 괄도네넴띤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제품명은 ‘팔도 비빔면 매운맛(이하 비빔면 매운맛)’으로 최종 확정하고 성장세에 있는 계절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등에 따르면 계절면 시장 규모는 지난해 1273억원으로 793억원이었던 2015년에 비해 3년 새 60% 넘게 신장했다. 성수기가 아닌 지난 4월까지 누계 금액도 3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5% 가량 늘어났다.


제품의 정식 출시에는 소비자 의견이 크게 작용했다. 지난 2월 선보인 괄도네넴띤이 추가 물량을 포함한 총 1000만개가 조기 완판되자 SNS 등을 통한 제품화 요청이 이어졌다. K푸드 열풍에 한국의 매운맛을 즐기려는 해외 고객들의 러브콜이 늘어나 한정판 제품으로는 드물게 해외 수출 길에도 올랐다.


‘비빔면 매운맛’은 기존 팔도 비빔면'(이하 비빔면) 대비 5배 가량 매운 맛 그대로를 유지했다. 비빔면 액상스프에 할라피뇨 분말과 홍고추를 넣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골뱅이, 삼겹살, 매운 닭발 등 다양한 재료와 함께 먹는 소위 ‘베리에이션’ 아이디어를 활용하면 더욱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팔도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팔도 비빔면 매운맛 번들 제품을 100원에 판매한다.



한편, 괄도네넴띤은 국내 대표 계절면인 팔도 비빔면의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만든 한정판 제품이다. 젊은 층이 온라인 상에서 재미로 사용하던 단어를 제품명에 과감히 적용해 화제가 됐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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