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교육청, 예산 1조7400억원 상반기 조기집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교육청, 예산 1조7400억원 상반기 조기집행
AD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지난달 말까지 올해 주요 사업비 1조7498억원을 조기 집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올해 조기집행 대상 예산 2조5775억원 가운데 68.3%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당초 상반기 조기집행 목표치(1조5775억원)를 110.9% 초과 달성했다.


사업별로는 공·사립 학교운영비가 6555억원, 누리과정 및 무상급식 지원 4944억원, 맞춤형복지비 616억원 등이 각각 집행됐다.


앞서 서울교육청은 조기집행 목표율을 달성하기 위해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조기집행점검단'을 구성하고, 매월 주간 간부회의에서 추진 상황을 점검하면서 부진 사업에 대한 원인 분석과 대책 마련 등을 관리해 왔다.


또 학교 현장의 실집행률을 높이기 위해 학교운영비, 각종 목적사업비 등 학교회계전출금을 조기 교부해 상반기 집행을 적극 독려하고 이월 사업을 적기에 집행하도록 하는 등 조기집행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유도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사업비 조기집행 목표액을 초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이 하나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신속 집행을 독려하고, 이월 및 불용액을 최소화하는 등 효율적인 교육재정 운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