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갤럭시노트10' 8월20일 국내 출시 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8월8일부터 19일까지 사전예약
사전예약자 선개통 이뤄지며
23일부터 일반 구매자 개통 가능

삼성 '갤럭시노트10' 8월20일 국내 출시 확정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이 내달 20일 공식 출시된다.


12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달 9일부터 19일까지 갤럭시노트10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예약자에 한해 20일부터 개통할 수 있다. 일반 구매는 23일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고가는 확정되지 않았다.


한편 갤럭시노트10은 내달 7일 오후 4시(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공개된다. 한국시간으로는 8일 오전 5시다.


외신 등을 종합하면 갤럭시노트10은 베젤(테두리)을 최소화하고 화면 상단 가운데 카메라 구멍을 남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갤럭시S10 카메라 홀이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것과 달리 갤럭시노트10 카메라 홀은 전면 중앙에 배치될 가능성이 높다.



6.4인치 일반형, 6.8인치 고급형 2종으로 출시되며, 고급형은 '플러스' 명칭이 붙을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는 일반형은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고급형은 후면 쿼드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3.5mm 헤드폰 잭을 탑재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LTE, 5G 모델로 나뉘지만 국내에서는 5G 모델만 출시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