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낙연 "日 경제 마찰, 재해 수준…1200억 추경 요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낙연 "日 경제 마찰, 재해 수준…1200억 추경 요청" 이낙연 국무총리가 1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 출석, 의원들 질의에 답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관련 기업 지원책으로 최소 1200억 이상 추가경정예산(추경)을 국회에 요청하겠다고 10일 밝혔다.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여야 합의가 잘되면 이번 추경안에 일본 경제보복에 관련된 예산 증액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여야가 합의하지 못할 경우 2차 추경안을 낼 필요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총리의 견해를 물었다.


이에 이 총리는 "야당 의원들도 이번 한일 경제 마찰의 미진함을 충분히 알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야말로 재해가 아닌가는 의식으로 도와주길 바란다"면서 "정부가 어차피 내년 예산으로 해야겠고, 몇 개월이라도 더 빨리 시작하기 위해서 최소한 1200억원 이상을 국회에 정중히 요청 드릴 생각"이라고 답했다.



이 총리는 또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와 관련 미국의 중재 역할을 요청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다 공개하기 어렵다는 점을 이해해달라"면서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여러 방면의 외교적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답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