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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에 보양 간편식 인기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판매량 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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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에 보양 간편식 인기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판매량 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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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신세계푸드가 보양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인 올반 삼계탕이 뜨거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5~6월 올반 삼계탕은 6만5000개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 2만8000개에 비해 2배 이상(132% 증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출시한 올반 흑마늘 삼계탕도 예상보다 2배 많은 3만개가 한 달 만에 판매됐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삼계탕의 인기 요인으로 전문점에 비해 맛에 있어 손색 없는 삼계탕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울지역 외식 매장에서 판매하는 삼계탕의 평균가격은 1만4385원이지만 올반 삼계탕은 968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또 올반 삼계탕은 상온 가정간편식으로 만들어져 온라인 주문 및 장기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끓는 물에 포장된 상태로 15분만 가열하면 돼 조리도 간편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양 가정간편식을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 것으로 예상해 지난해보다 삼계탕 간편식의 생산량을 60% 높였다”며 “올해 출시한 흑마늘 삼계탕을 비롯해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보양 가정간편식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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