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S수퍼마켓 "'지자체 실명제' 실시, 믿고 드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GS수퍼마켓 "'지자체 실명제' 실시, 믿고 드세요"
AD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전단지에 특산물을 생산한 지역 이름을 명시해 고객들에게는 상품 수확지역명을 쉽게 알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3일부터 고객에게 제공되는 전단지에 업무협약을 진행한 지역 농특산물의 산지명을 표기했다. 이번 달에 표기되는 지역은 고창, 부여, 밀양, 울릉도, 산청 등이다.


이번 홍보 활동을 지원하고자 유명 산지 먹거리 행사를 기획했다. 부여 방울토마토 18톤, 산청 등급란 5만판 등 적극적인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고창지역에서 생산한 달콤한 수박을 각 1만4800원/ 1만5800원/ 1만7800원(7kg이상/8kg이상/9kg이상)에, 밀양지역 표고버섯은 3980원(300g), 부여지역 대추 방울토마토는 3980원(900g/팩), 울릉도 건오징어 1만9800원(3마리), 산청지역 1+등급란 3980원(10입)에 판매해 고객들의 알뜰한 쇼핑을 돕는다.


GS리테일은 지자체 상품 판로 지원 및 농가 지원을 위해 꾸준히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확대해 왔고, 현재 10여개 지역으로 확대했다. GS리테일은 업무협약을 진행한 지역 상품을 우선적으로 구입하고 관련 상품의 프로모션을 진행 했다. 추가적으로 고객들에게 해당 지역을 알리는 것이 농가 지원에 좀더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 7월부터는 지역 특산물에 생산지 이름을 명시하기로 한 것이다.



이성주 GS리테일 채소팀 팀장은 “안정적인 판로 지원 등의 농가 돕기를 위해 지자체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며, “앞으로는 단순한 매출 활성화 홍보를 넘어 생산자 분들의 지역 및 실명까지 안내해 자부심 고취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