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서구,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양성평등주간(1일부터 7일까지)을 맞아 2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오후 2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평등을 일상으로! 함께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양성평등의 관심을 높이는 장이 될 이번 행사에는 여성단체 회원을 비롯,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주민 등 300여 명이 자리를 함께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퓨전재즈와 팝페라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영화상영으로 진행된다.


양성평등 모범 부부와 유공 주민 시상, 기념사 순으로 진행되며 백인 남성이 주도하던 시대 인종차별과 성차별에 맞선 실존 흑인여성에 관한 영화 ‘히든 피겨스’도 상영한다.


또 서구민 건강의 날 및 여성일자리 상담부스, 일?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지원사업 홍보, 성폭력 예방 판넬 전시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기념행사를 계기로 ‘성평등 광주 서구’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일상생활에서 성평등을 위한 작은 실천들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