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슈피겐코리아, 외국인 투자자 대상 해외 기업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슈피겐코리아는 다음달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홍콩, 싱가포르 소재 외국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NDR)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미국과 유럽을 넘어 올해 중국과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까지 슈피겐코리아의 글로벌 사업 진출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해외 투자 시장에서도 인지도를 확장하고 기업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


슈피겐코리아는 기업설명회에서 ▲중장기 성장 전략 ▲아시아 지역 진출 전략 ▲신규 사업 및 브랜드 소개 ▲경영 성과 요약 등을 토대로 시장 소통을 활성화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최철규 슈피겐코리아 경영지원부문장은 “지난해 8~9%에 불과했던 외국인 투자자 지분율은 최근 들어 20%까지 급속도로 늘어나는 등 기업에 대한 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 활발한 시장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했다”며 “최근 글로벌 사업 진출 다각화 및 향후 3년간 배당 확대 계획 발표 등 성장 비전과 아울러 주주친화정책까지 이어가고 있는만큼 높아지고 있는 해외 투자자 수요에 발맞춰 앞으로 다방면으로 기업 가치를 증진 시킬 수 있는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모바일 액세서리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슈피겐코리아는 지난 3월에는 중국 티몰 입점, 4월에는 호주, 일본 아마존 진출을 완료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인도를 비롯해 기타 유럽 국가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