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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위한 차별화 전략…갤러리아百, ‘메종 갤러리아’ 9월 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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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위한 차별화 전략…갤러리아百, ‘메종 갤러리아’ 9월 말 오픈 오는 9월 대전 도룡동에 들어서는 '메종 갤러리아' 조감도. 사진=한화갤러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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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업계와는 차별화된 VIP 고객 공략을 위해 오는 9월 말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메종 갤러리아’를 오픈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메종 갤러리아’는 연면적 1024m2(약 310평)에 총 5개의 층(B1F~4F)으로 이뤄진다. 공간은 휴식에 초점을 맞춘 클럽라운지를 중심으로 이용 대상 및 공간의 활용 방법에 따라 ▲VIP 라운지(휴식) ▲컨셉&팝업스토어(전시 및 판매) ▲프라이빗룸(1:1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멀티룸(강연, 행사 등)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갤러리아 VIP 고객은 ▲VIP 전용 라운지에서 휴식하고, ▲갤러리아가 큐레이팅한 아이템과 예술 작품 등을 관람하고 구매하며, ▲프라이빗 공간에서 1:1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등 특별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갤러리아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보여주는 전시 공간과 최근 라이프스타일 상품에 대한 관심 증가 추세를 반영하여 가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소품, 책과 커피 등을 소개하는 쇼룸으로 구성된다. 2개 층은 지역 주민 누구나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다.


내?외부 디자인은 자연의 색과 빛이 최대로 발현되면서 인위성을 배제하여 정제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노블 홈 (Noble Home)’ 콘셉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갤러리아는 ‘메종 갤러리아’ 오픈으로 타 유통업체와 명확한 차별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갤러리아는 1990년 국내 최초로 업계에 명품관 개념을 도입하고, VIP 고객 관리에 특화된 강점을 보여왔다. 이러한 배경 하에 갤러리아가 새로운 VIP 마케팅 플랫폼이자, 신성장동력으로 내세운 ‘메종 갤러리아’는 업계로부터 많은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의 새로운 플랫폼인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는 향후 타겟?콘텐츠?지역에 따라 세부 사업모델을 추가적으로 구현하는 등 확대해나갈 예정”이라며 “미래 핵심 고객층을 감안한 신규 사업을 통해 갤러리아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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