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류경기 중랑구청장, 민선 7기 2년 시작 '처음처럼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언어변환 뉴스듣기
류경기 중랑구청장, 민선 7기 2년 시작 '처음처럼 현장'에서 주민과 함께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지난 해 7월1일 망우리 공원 방정환 묘역 참배를 시작으로 복지시설 방문, 수해시설 점검 등 현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시작했던 민선 7기 2년의 시작도 변함없이 ‘처음처럼’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한다.


류 구청장은 민선 7기 취임 1년을 맞아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7월1일부터 2주간 현장행보에 나선다.


먼저, 7월1일은 취임 첫날과 같이 망우리 공원 방정환 묘역을 찾는 것을 시작으로 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봉사를 진행한다.


지난 해 취임 첫날과 같은 행보로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다시 한번 초심을 되새기고자 하는 의미다.


7월2일엔 변함없이 골목청소에 나선다. 임기 4년 동안 매주 빠지지 않고 골목 청소를 하겠다고 약속한 류경기 중랑구청장, 그 약속대로 2년의 시작도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골목골목을 쓸고 닦는다. 오후에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장 경기를 살피고 주민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한다.


9일에는 지역주민과 전문가 100인이 함께하는 ‘중랑비전 100인 원탁회의’가 열린다. 지난 1년을 짚어보고, 경제 ·교육 ·복지 등 분야별 정책제안 및 경연 발표를 통해 앞으로 걸어갈 중랑의 3년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다.


이 밖에도 ‘민선7기 1주년 기념 직원 조례’와 4일 ‘구민과 함께하는 공감 콘서트’, 8일 ‘구청장이 찾아가는 중랑마실’, 11일 ‘민선7기 1주년 공약사업 보고회’가 예정돼 있다.


7월1일부터 7월7일까지는 구청 1층 및 지하에서 중랑의 새로운 변화를 담은 사진전과 옛모습 사진전을 열고, 지난 1년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도 틀어 구민들과 지난 1년을 함께 공유한다.


이와 함께 구청과 16개 동주민센터에 희망나무를 설치해 앞으로 더 나은 중랑구를 위한 주민들의 소망과 바람을 적을 수 있도록 했다.


중랑구청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온라인 희망나무 이벤트를 진행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지난 1년간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현장을 보고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열심히 뛰어왔다”며“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현장의 목소리,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제대로 일하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AD

중랑구 기획예산과 (☎2094-048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