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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 정도경영 실천을 위한 워크숍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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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22일 강촌 엘리시아 리조트에서 워크숍 진행

'태광가족의 실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새 기업가치 선포한 후

계열사별 실시 내용 공유


태광, 정도경영 실천을 위한 워크숍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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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태광그룹은 지난 21일~22일 양일간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그룹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광가족의 실천, 고객중심의 정도경영'이라는 새 기업가치를 선언한 후 계열사별 실시한 다양한 내용을 공유하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워크숍은 임수빈 위원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내외부 특강과 계열사 정도경영 세부실천안 발표, 조별 분임 토의, 캠프파이어-대화의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임 위원장은 "다양한 정도경영 활동과 노력으로 인해 새로운 기업문화를 위한 체질개선의 기초가 마련됐다고 판단한다"며 "이제는 생각이 아닌 실천을 본격적으로 해야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임 위원장은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기업문화와 윤리의식은 그룹의 경쟁우위이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취임 이후 지난 1월 신입사원과의 만남 자리를 시작으로 서울을 비롯 울산, 부산, 대전 등 계열사 주요 사업장에서도 정도경영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허승조 고문은 "고객중심과 정도경영은 서로 다른 개념이 아니며 기업이 생존하고 지속발전하는데 필수불가분한 관계"라며 "구성원들이 한마음으로 실천한다면 새로운 기업문화와 가치를 빠른 시간안에 바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허 고문은 "오늘 참석한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주역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는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운영규정과 윤리규범을 정립해 정기회의(3월·5월),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6월), 사회공헌활동, 정도경영 워크숍 등을 진행한 바있다. 또 계열사별 소통창구를 활용해 윤리실천방안 및 정도경영 정책 전파, 사회공헌 활동 등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세부실행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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