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방부 '北어선' 브리핑에 靑행정관 참석…'이례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방부 '北어선' 브리핑에 靑행정관 참석…'이례적' 지난 15일 북한 선원 4명이 탄 소형 목선이 삼척항 내항까지 진입해 선원들이 배를 정박시키고, 해경에 의해 예인되는 과정이 담긴 폐쇄회로(CC)TV가 19일 확인됐다. 사진은 삼척항 부두에 접근하는 북한 목선(붉은색 표시).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지난 17일 국방부의 북한 어선 진입 관련 익명 브리핑 현장에 청와대 국가안보실 소속 행정이 참석했던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21일 관계 당국에 따르면 현역 대령으로 청와대에 파견나간 A행정관은 지난 17일 국방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북한 목선 관련 익명 브리핑 현장에 참석했다.


청와대 행정관이 국방부 기자실에서 진행되는 익명 브리핑에 참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일각에선 청와대가 해당 사안을 축소하기 위해 행정관을 보내 조율한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국방부 관계자는 "A행정관이 당시 브리핑 현장에 온 것은 맞다"며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북한 선원의 귀순 사건이 이례적인 만큼 브리핑에 참석했다"고 설명했다. A행정관은 17∼19일 사이 2∼3번 정도 국방부를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국방부 관계자는 "A행정관은 현역 군인 신분으로 국방부에 온 것 자체가 이상한일은 아니다"며 "청와대가 주도적으로 사건을 은폐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다"고 설명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