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시스웍, 文 대통령 "4대 제조강국 르네상스"…삼성·SK·LG 원스톱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시스웍이 강세다. 문재인 대통령의 '제조업 르네상스' 비전 선포에 따른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알에스오토메이션과 스맥 등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다.


20일 오전 9시23분 시스웍은 전날보다 21.15% 오른 3465원에 거래되고 있다.


2004년 설립된 시스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클린룸 제어시스템을 구동할 수 있는 모터, 제어기 및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생산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등에 공급하고 있다. 기술력과 현장대응 능력의 비교 우위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클린룸에 들어가는 팬필터유니트(FFU), 장비 팬필터유니트(EFU)의 감시제어 시스템과 냉난방 환기시스템에 들어가는 BLDC(Brushless DC) 모터를 개발했다. 산업용 BLDC 기어드 모터와 정밀제어기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스마트팩토리,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에서 필수적인 부품이다. 국내와 중국 업체의 대규모 IT 설비 투자와 스마트팩토리 구축 계획으로 BLDC 기어드 모터 시장은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경기 안산스마트제조혁신센터에서 열린 제조업비전선포식에서 “제조업 부흥을 통해 2030년까지 소득 4만달러, 수출 세계 4위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 경제활력을 제조업에서 다시 불러일으키겠다”며 '2030년 글로벌 제조업 4강'을 목표로 한 제조업 르네상스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 경제의 근간인 제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 미래자동차 등의 3대 핵심 성장전략과 맞물린 제조업 부흥 구상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