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건설, 부산 '수영 SK뷰' 입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SK건설, 부산 '수영 SK뷰' 입주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SK건설은 부산시 망미동의 ‘수영 SK 뷰(VIEW)’가 입주중이라고 14일 밝혔다.


망미1구역을 재개발한 수영 SK뷰는 지하4층~지상35층 아파트 13개동으로 전용면적 59m²~84m² 총 1245가구 규모다.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로만 전체 가구가 구성됐고, 최고 35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설계돼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평가다.


수영 SK뷰는 인근의 부산지하철 3호선 배산역과 망미역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연수로·번영로·광안대교를 통해 부산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의 배산초를 비롯해 망미중·남일고 등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교육환경도 탁월하다. 부산외고·경상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수영 SK뷰는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건폐율은 15%대로 낮추고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아파트를 구현했다.


실내는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73m²와 84m² 주택형은 4베이(아파트 전면에 배치된 방이나 거실)로 설계했다. 전용 73m²는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복도 팬트리(식료품 저장소)를 제공하며, 전용 84m²는 방을 네 개로 구성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자연형 연못 및 수경시설(벽천)이 조성됐다. 유아놀이터를 비롯한 테마형 놀이터와 체력단련시설?배드민턴장?멀티코트 등이 설치됐다. 사계절을 고려한 조경시설도 선보인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질 보안시스템도 구현했다. 10인치의 홈네트워크 월패드로 방문자 영상확인을 비롯해 통화·방범·가스감지 및 차단·엘리베이터 호출·에너지사용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200만화소의 CCTV를 단지 곳곳에 마련하고,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을 만들어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했다.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시스템도 적용했다. 현관 LED센서등·대기전력 차단 스위치·전열교환형 세대환기시스템·실별 온도조절시스템 등이 설치됐으며, 일괄소등 가스차단과 동시에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스위치도 각 가정 내 현관에 마련했다. 또 중앙정수처리시스템·무인택배 시스템과 입주민들을 위한 전자책 도서관도 제공된다. 수영 SK뷰는 지난 3일 입주가 시작됐으며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8월3일까지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