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독서운동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독서운동회’ 개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 오는 15일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생태와 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어린이 생태 독서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주 서구의 브랜드 사업 가운데 하나인 ‘생태 나드리(NADLI : NAture+Dream+LIbrary) 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생태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생태도서관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진행되며 개막식에 이어 생태 독서백일장, 생태동화 스탬프 투어, 생태 책놀이 운동회, 생태 체험부스, 환경주제 동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생태도서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은 전자 바이올린 공연 및 선서식, 운동회 준비 체조가 펼쳐지며, 생태 독서백일장은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초등학생 80명이 참가한다.


생태 독서백일장은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 열리고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등 총 12명에게 서구청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마련된 생태동화 스탬프 투어와 생태 책놀이 운동회는 생태자원을 활용하여 자연놀이를 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생태 체험부스에서는 천연나무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참여하는 독서운동회를 통해 독서문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생태와 책을 통해 꿈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