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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슈퍼100 그래놀라’로 ‘슈퍼100’ 브랜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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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슈퍼100 그래놀라’로 ‘슈퍼100’ 브랜드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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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한국야쿠르트가 '슈퍼100 그래놀라'를 출시하며 '슈퍼100' 라인업을 확대했다.


'슈퍼100'은 지난해 출시 30주년을 맞은 한국야쿠르트의 장수 브랜드다. 출시 첫해 일평균 10만개 판매로 시작해 1992년에는 하루 86만개까지 팔리며 국내에 떠먹는 발효유 붐을 일으켰다. 최근에도 누적 판매개수 43억개를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100'은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를 실현한 제품이다. 1985년부터 3년간의 연구 끝에 한국인 유아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비피더스균을 사용했다. 여기에 한국야쿠르트 대표 특허유산균 HY2782로 건강을 더했다. 2017년에는 '짜먹는 슈퍼100' 2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100 그래놀라'는 귀리, 현미, 호밀 등의 건강한 곡물에 꿀과 견과류를 넣어 만든 시리얼 제품이다. 그래놀라 특유의 바삭함과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유 '슈퍼100'에 넣어 먹으면 바쁜 아침 집이나 회사에서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그래놀라의 바삭함과 요거트의 상큼함이 어우려져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슈퍼100 그래놀라'는 바쁜 아침, 발효유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제품발굴과 연구개발을 지속해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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