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U,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레시피 활용한 김밥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CU,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레시피 활용한 김밥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CU는 고깃집의 사이드 메뉴인 볶음밥 마니아들의 취향을 겨냥해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2500원),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1200원)을 이달 12일 출시했다. ?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과 삼각김밥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레시피를 응용한 것으로, 삼겹살을 구운 고소한 기름에 밥과 깍두기, 배추김치를 함께 볶은 특제 볶음밥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에는 제육볶음과 당근볶음, 단무지를 토핑하고 상추, 깻잎을 함께 넣어 마치 볶음밥과 고기를 한 입 쌈으로 즐기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U가 이렇게 메인이 아닌 사이드 메뉴에 주목한 상품을 선보인 이유는 취향이 뚜렷한 일부 마니아층을 타겟으로 기획된 주객전도형 상품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롯데제과와 손잡고 출시한 '거꾸로 수박바'가 그 대표적인 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날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베스트셀러인 메로나를 제치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



김호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메인보다 사이드 메뉴를 더욱 좋아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주객전도형 상품들이 예상외로 큰 히트를 치고 있다"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새로움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