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건강도 사랑도 쑥쑥! ... 체력인증 이색 데이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천구, ‘국민체력100 체력인증 데이트’ 운영...매주 목요일 저녁 8시까지,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 오후 1시까지 연장운영

건강도 사랑도 쑥쑥! ... 체력인증 이색 데이트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요즘 함께 운동을 하며 건강한 데이트를 즐기려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


무더워지는 날씨에 영화관람, 맛집탐방, 커피숍 등 매일 하는 데이트가 식상하다고 느껴진다면 금천체력인증센터에서 시원하고 건강한 데이트를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금천체력인증센터에서 만 14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국민체력100 체력인증 데이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체력인증센터는 대학생, 직장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오후 8시까지,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은 오후 1시까지 과학적 체력측정과 맞춤식 운동처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커플이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종목 추천을 통해 건강과 사랑을 함께 키워갈 수 있어 일석이조다.


체력측정 전 간단한 건강상태 설문지 작성과 체성분 검사(비만도 검사)를 하고, 이어 ‘심폐지구력’, ‘유연성’, ‘근력’, ‘근지구력’ 4종목의 ‘건강체력’과 ‘민첩성’, ‘순발력’ 2종목의 ‘운동체력’을 측정한다.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운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전화(☏2627-2748) 또는 인터넷(nfa.kspo.or.kr)으로 사전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회문화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이 식생활 습관 등 생활 패턴의 변화로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건강은 물론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까지 지키며 오래도록 건강한 사랑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