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헌책 들고 ‘금하헌책방’ 놀러오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개최... 7개 팀 선착순 접수, 도서관에서 헌 책을 사고팔 수 있는 부스 제공

헌책 들고 ‘금하헌책방’ 놀러오세요!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문화재단(대표 정재왈)이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2019년 제2회 금하헌책방’을 개최한다.


‘금하헌책방’은 주민들이 안 읽는 책을 가져와 직접 판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책 나눔 장터’다. 책을 공유하는 독서문화를 통해 헌책의 가치와 소중함을 재발견, 지역 주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하헌책방’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 또는 가족단위 주민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금하로 764) 어린이자료실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7개 팀을 모집, 신청자들에게는 헌 책을 사고 팔 수 있는 부스가 제공된다.


헌책방 뿐 아니라 주민들이 책을 통한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나만의 녹색 친구, 토피어리 인형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자 간단한 퀴즈를 풀어보는 ‘책사랑 독서퀴즈’도 열린다.


이 외도 금천구립시흥도서관 ‘꿈그림 캘리그라피 동아리’의 재능기부를 통해 멋진 캘리그라피 엽서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금천구립시흥도서관 관계자는 “금하헌책방이 지역주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다양한 도서관 문화를 나누는 소통과 문화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809-8242~4)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