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대학교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광주과학기술원·광주대 공동주최

광주대학교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성료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2019 전국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지난 24일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광주대 창업지원단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과학기술원이 함께 추진한 이번 경진대회는 4차 산업 분야 기술창업 활성화와 자발적 창업 촉진, 창업 분위기 조성,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150여 명 50개 팀이 참가했으며 창업 아이템 고도화 방안 논의와 명사 초청 강의, 시상식 등으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식이정보를 바탕으로 접합한 음식을 추천하는 식품제한소비자 전용서비스’를 발표한 체크잇 팀(Check eat)에게 주어졌다.


우수상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은 ‘치과용 스마트 쉐이드가이드 측정 어플 제작’ 4RD폴트 팀이 선정됐다.


광주대학교 총장상은 ‘내 맘대로 끼워 쓰는 LED모듈(형광등형)’으로 참가한 SSLL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완석 광주대 창업지원단장은 “호남권 유일의 전국 경진대회가 창업마인드 확산과 예비창업자 발굴 등 도움이 되고 있다”며 “창의력과 열정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들의 도전으로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대 창업지원단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19 초기창업패키지 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18억여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기업 등을 지원하는 등 창업선도대학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