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아파트 브랜드대상]SK건설, '클린에어8' 개발해 단지 내 공기질 개선 총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19 아파트 브랜드대상]SK건설, '클린에어8' 개발해 단지 내 공기질 개선 총력 SK건설 대전 신흥3구역 SK뷰(가칭)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스마트홈부문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SK건설은 아파트 공기질 개선 토탈 패키지인 'SK뷰 클린에어8'을 개발, SK뷰 단지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SK뷰 클린에어8에는 SK건설의 공기질 개선 기술력이 총 망라됐다. 단지 입구의 버스 대기공간부터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는 물론 엘리베이터와 세대 내부에 이르기까지 단지 내 주요 이동동선 모든 곳에서 공기청정시스템이 가동된다.


우선 업계 최초로 단지 내 버스 대기공간에 공기청정시스템을 도입했다. '클린에어 스테이션'에는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공기청정기기가 설치돼 이곳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SK건설은 이 시스템을 경기도 화성시 기산동에 입주중인 'SK뷰파크 3차'와 오는 6월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입주예정인 '수영 SK뷰'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또 올해 분양예정인 대전 '신흥3구역'과 인천 '부개서초교북측구역' 재개발 현장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각 가구에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환기시스템을 설치하고 가습기·공기청정기·에어컨 등의 가전기기를 연동시켜 항상 최적의 실내 공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개별 가구엔 '창호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적용해 입주민은 미세먼지 걱정없이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다. SK건설은 이번 공기질 개선 토탈 패키지를 개발하며, 지난 3월 인천시 중구 경동 '인천자모원'의 외부 창호에 미세먼지 저감 필터를 설치하는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주거환경 개선에도 앞장섰다. 김희삼 SK건설 건축테크본부장은 "SK건설은 SK뷰의 차별화된 상품개발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2019 아파트 브랜드대상]SK건설, '클린에어8' 개발해 단지 내 공기질 개선 총력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