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래시스, 제54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표창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클래시스는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제54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래시스는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설립 초기부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해 전문 연구인력을 영입했다. 직무발명보상제도 도입하며 임직원의 연구개발을 장려했다. 이를 통해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합리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더 나은 을 위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 지식재산 전담부서를 운영하여 개발된 모든 제품에 대한 지식재산화에 노력했다. 그 결과 2018년 연말 기준 특허 125건을 포함해 국내 및 해외 총 495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되며 계속해 지식재산권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클래시스의 직원수도 2014년 57명에서 2018년 199명으로 큰 폭으로 증가하며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클래시스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인 하이푸 기술을 이용한 슈링크 개발로 미용 의료기기 대중화에 앞장 서고 있으며, 바디 전용 의료기기 울핏과 사이저 그리고 화장품 원료 추출 공법인 이네푸 사이언스 등을 발표하며 초음파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며 발전시키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