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준희 관악구청장, 직원 청렴 교육에 집중한 이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주제로 직원 청렴 교육...박준희 구청장“청렴을 마음에 새겨 친절한 행정서비스로 거듭나길” 강조

박준희 관악구청장, 직원 청렴 교육에 집중한 이유?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1일과 22일 이틀간 3차례에 걸쳐 구청 8층 대강당에서 ‘2019년 직원 청렴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는 관악구청 직원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교육 시작에 앞서 ‘2018년 국민 참여 청렴콘텐츠 경연대회 강연분야 대상’ 수상작(청렴의 의미)을 상영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정승호(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 전문 강사가 청탁금지법 주요내용과 위반사례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지난해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 중 이른바 ‘갑질 예방’을 위한 사례중심의 교육이 진행되어 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청렴’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어렵고 지루한 교육이 아닌 사례 중심으로 재밌게 설명해 유익한 강의가 됐다”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공직자에 대한 주민의 기대수준이 높아진 만큼 개인의 청렴에 대한 마인드 향상이 필요한 시대”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자의 최고의 가치인 ’청렴‘과 ’친절‘을 마음에 새길 것을 부탁드리며, 부패 없는 공직문화를 조성하여 구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