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로봇랜드에 '로봇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중기부 공모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천로봇랜드에 '로봇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중기부 공모 선정 로봇타워 전경
AD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청라국제도시 인천로봇랜드 로봇타워에 입주한 ㈜조은에듀테크가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공모사업(일반형)'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조은에듀테크는 7억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을 받아 로봇타워 11층에 181㎡규모의 '청라 드림 (로봇)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을 꾸려 향후 4년 동안 운영하게 된다.


오는 9월 문을 열게 될 이곳은 로봇과 드론 제작, 디자인, 교육 등이 함께 이뤄지는 창작공간으로 인천지역 메이커 문화 확산에 일조하게 된다.


특히 인천TP에서 운영하는 로봇비즈니스센터(창업지원실)와 로봇체험관, 로봇교육실, 장비지원실 등의 시설 및 프로그램과 연계해 로봇분야의 창작활동 및 로봇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TP는 로봇타워 입주 기업들과 함께 시설지원 등을 통해 로봇 메이커스페이스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조성호 조은에듀테크 대표는 "로봇타워 입주 이후 인천TP와 타 로봇기업의 도움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청라 드림 메이커스페이스'가 로봇(드론)관련 메이커 문화의 확산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5월 로봇타워에 입주한 조은에듀테크는 그동안 인천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로봇제작, 코딩, 경진대회 등을 꾸준히 운영해 온 교육용로봇 기업이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