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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즈원 화장품'에 日 1020 열광…올리브영, 케이콘서 '컬러그램톡'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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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올리브영은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케이콘 2019 재팬' 행사에서 자체브랜드 화장품 '컬러그램톡'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즈원 화장품'에 日 1020 열광…올리브영, 케이콘서 '컬러그램톡'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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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그램톡은 한류의 두 축인 뷰티와 음악이 결합된 국내 최초의 코스메틱 브랜드로, 기획 단계부터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올리브영의 자체 색조 브랜드다. 첫 번째 뷰티 아이콘으로는 한일 합작 걸그룹 아이즈원을 발탁,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일본에서 주목받았다.


올리브영은 본격적인 일본 진출에 앞서 케이콘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케이콘 걸스' 프로그램에서 컬러그램톡 브랜드를 체험하고 제품을 직접 바르며 즐길 수 있는 K뷰티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올리브영은 이번 컬러그램톡 부스에서 아이즈원의 무대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일본 1020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K뷰티 메이크업 서비스가 제공되는 시간대에는 일본 고객들이 줄을 서 기다리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17일에는 아이즈원이 컬러그램톡 부스에 직접 방문해 일본 현지 팬들을 만나는 시간도 가졌다.


케이콘 기간 동안 컬러그램톡 부스에서의 현장 판매 성과 또한 긍정적이다. 아이즈원의 포토엽서가 함께 구성된 세트 상품은 판매 하루 만에 소진됐다. 인기 상품인 '컬러그램톡 글로우팝 틴트' 와 '컬러그램톡 밀크영롱 섀도우'는 준비 수량 1000여 개가 모두 완판되는 기염을 토했다.



컬러그램톡은 이번 <KCON 2019 JAPAN> 참가를 시작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일본은 최근 K팝에 이은 K뷰티 열풍이 불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먼저 상반기 내 일본 Z세대가 선호하는 온라인 채널인 '라쿠텐'과 '아마존 재팬'을 통해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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