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0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에코리더 환경교육’ 개최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10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에코리더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 성장의 실천적 역할을 수행할 에코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에코리더’란 구가 진행하는 환경교육의 일정 시간 이상을 이수한 주민으로서 지역의 친환경 생활 실천가 및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어린이집 학부모 60여 명과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함께 EM으로 친환경 비누를 만들었다. 특히 쌀뜬물로 만들어진 EM 발효액에 천연분말, 천연오일, 허브 등을 넣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비누를 만들었다.


김선갑 구청장은“구는 적극적으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실시한 결과 어린이집에 공기청정기 및 아차산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는 등 아동과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 사용하는 EM은 악취 제거 및 수질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늘 열리는 환경교육이 여러분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민선 7기 광진구 운영 방향은 실용의 방점을 찍는 ‘실용행정’으로 주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사업을 만드는 것이다. 오늘 교육에 참여하신 학부모님들도 지역주민과 광진의 도움이 될만한 의견이라면 언제든지 제안해 주셔서 다함께 광진의 변화를 앞당겨 달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 환경운동연합 이민호 강사의 ‘미세먼지의 오해와 진실’ 강의를 수강한 참가자들은“그동안 미세먼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강의를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진실과 미세먼지 발생 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호응을 보였다.


에코리더 환경교육은 10일 교육을 시작으로 5월 한 달간 총 4회에 거쳐 ‘우리 아이를 위한 최고의 비누’,‘머리카락을 붙잡아 주는 친환경 샴푸’,‘아기를 위한 저자극 세제’,‘천연화장품 만들기’등 체험 활동 및 이론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구는 4회차 교육을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교육 수료증을 수여하고 구에서 실시하는 환경정책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