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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도 한류열풍"…GS리테일 '광화문', 대만 세븐일레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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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도 한류열풍"…GS리테일 '광화문', 대만 세븐일레븐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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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GS리테일은 GS25, GS25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수제맥주 광화문이 대만으로 수출돼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광화문은 대만 현지 세븐일레븐에 3만8400캔 수출돼 지난달 27일부터 판매 시작됐으며, 첫날부터 2500캔 이상 팔리며 조기 완판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후 광화문은 대만 세븐일레븐 5300여 점포 중 80% 이상의 취급율을 보이며 판매 10일만에 2만캔 넘게 판매됐다.


이번 수출은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를 통해 이루어졌지만, 관련 실무는 GS리테일이 담당했다. GS리테일은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규모나 공급 물량이 작아서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업체들을 위한 수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광화문은 4주간 상면 발효를 거친 앰버에일(짙은 호박색을 띄는 상면 발효 맥주)에 속하며 한방 약재인 맥문동이 함유된 수제 맥주다. GS리테일은 광화문의 현지 인기에 힘입어 또 다른 수제 맥주인 백록담을 추가로 선적할 예정이다. 백록담은 제주 특산물 한라봉이 함유돼 상큼한 시트러스 향이 나는 밀맥주로 제주도의 맑은 물로 14일간 발효됐다.



조진호 GS리테일 해외 상품 담당 MD는 "최근 K푸드의 관심이 대만, 홍콩 등을 중심으로 한 주요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GS리테일의 차별화 상품들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광화문, 백록담 등의 수제 맥주는 프리미엄급의 품질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네이밍 돼 동남아시아에서도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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