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운주문화축제 개최…‘일어서는 와불, 새로운 세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순군, 운주문화축제 개최…‘일어서는 와불, 새로운 세상’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운주문화축제가 ‘일어서는 와불,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도암면 운주사 일대에서 열린다고 1일 밝혔다.


올해는 축제 장소를 운주사 경내에서 운주사 관광지 야외무대 일원으로 변경했다.


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열린다. 3시에 열리는 산사음악회에는 히트곡 ‘천태만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윤수현 등이 출연한다.


오는 12일에는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평양예술단 공연, 정호승 시인 토크 콘서트, 마을밴드, 난타 등 다양한 공연과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도암 노래자랑으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연꽃 등 만들기, 아이클레이 와불, 탑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다도 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향토음식, 농·특산물 판매장 등도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된다.


특히, 마을별 단체사진과 일하는 모습 등이 담긴 ‘도암사람들 사진전’이 관광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정용채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과 관광객이 축제를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가족, 지인과 함께 오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