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 해피프렌즈 봉사단, 일산 킨텍스서 발대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 해피프렌즈 봉사단, 일산 킨텍스서 발대식
AD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은 6일 일산 킨텍스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2019년의 봉사활동 시작을 알렸다고 7일 밝혔다.


한화해피프렌즈 14기 봉사단은 전국 9개 지역(서울, 인천, 성남, 춘천, 충북,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고등학생 270명으로 총 28개의 팀으로 구성됐다.


이번 봉사단은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는 기존의 봉사활동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된다. '골목길 가로등 설치', '응원 쪽지 캠페인' 등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주변의 사회문제를 탐색하고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한화생명은 청소년들의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차별화된 지원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전문 교육기관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수행하는데 멘토링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 콘텐츠 능력 함양을 위해 별도의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은 2006년 창단했다. 13년간 총 4798명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강원도 폐광지역 연탄배달, 환경보호운동, 농촌일손 돕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베트남·인도네시아 소외지역 봉사활동 등 국내외에서 구슬땀을 흘려왔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