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BL생명, 신임 대표에 시예저치앙 이사회의장 내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ABL생명, 신임 대표에 시예저치앙 이사회의장 내정 시예저치앙 ABL생명 대표이사 내정자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ABL생명은 시예저치앙 현 이사회 의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4일 밝혔다.


시예저치앙 내정자는 이날 개최되는 주주총회 및 이사회 승인을 거쳐 5일부터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사회의장도 계속해 맡는다.


시예저치앙 내정자는 1967년생으로 미국계 재보험사인 트랜스리에서 북아시아 총괄 임원을 역임했으며, 약 30년간 중국인민보험회사(PICC), AXA XL 보험사와 로이즈 재보험사 등 6개 글로벌 보험사에서 전략적 기획 및 비즈니스 개발 관련 업무를 총괄한 보험전문가다.


ABL생명 관계자는 "오랜 기간 홍콩, 런던, 중국 등 글로벌 보험 시장에서 쌓아온 전문적인 경험과 다양한 금융 규제 및 시장 환경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기반으로 ABL생명의 차별화된 신성장동력 발굴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 관리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레이 현 대표이사는 한국과 안방보험그룹을 떠나 새로운 경력 기회를 찾아 퇴임할 예정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