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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환불 해드릴 예정” 임블리 호박즙 곰팡이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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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 환불 해드릴 예정” 임블리 호박즙 곰팡이 논란 사진=임지현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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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쇼핑몰 ‘임블리’(IMVELY)에서 판매된 ‘임블리호박즙’에서 이물질이 발견된 가운데 임지현 ‘임블리’ 상무가 “판매를 중단하고 모두 환불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블리’ 임지현 씨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일 고객분이 임블리 사이트에서 4개월 전 임블리호박즙을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고 하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재식 박사님께서 확인 결과, 김재식 박사님의 호박즙에서도 이런 경우가 지금까지 2건이 발생 됐다고 한다”면서 “호박즙을 생산하는 스파우트 파우치의 입구를 기계가 잠그는 과정 중에 덜 잠기는 경우가 수십만 건 중 한두 건 정도 생길 수 있는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다”라고 덧붙였다.


임 씨는 이어 “유통 및 보관 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 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 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 될 수 있다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아무리 적은 확률이라 하더라도 이런 가능성을 알게 된 이상 현재로서 판매를 안 하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라며 “어제 판매된 28차분에 대해서는 모두 환불 해드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2일 쇼핑몰 ‘임블리’에서 호박즙을 구매한 고객 A 씨는 자신의 SNS에 “호박즙에 곰팡이가 생겼고 게시판에 올리니 환불은 어렵고 그동안 먹은 것에 대해선 확인이 안 되니 남은 수량과 폐기한 한개만 교환을 해주겠다고 했다. 너무 어이없다”라고 주장했다.



해당 글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 빠르게 확산했다. 임씨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김재식헬스푸드와 함께 호박즙을 판매해왔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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