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에치에프알, 지금은 사야할 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화투자증권, 투자의견 '매수'·목표주가 4000원 제시…2일 종가 2480원

[클릭 e종목]"에치에프알, 지금은 사야할 때" 위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에치에프알에 대해 '지금은 사야할 때'로 판단하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000원을 제시했다. 2일 종가는 2480원이다.


3일 최준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에치에프알은 유·무선 네트워크향 장비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글로벌 5G 설비투자(Capex)에서 큰 성장이 기대된다.


에치에프알의 주요 제품으로는 OLT·ONU·ONT·G-PON장비(유선), 와이파이 AP(유선), 프런트홀(Fronthaul) 장비(무선)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를 캡티브(Captive)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유선 네트워크 장비는 캐시카우 역할을 한다. 최 연구원은 "5G 시대에서는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초저지연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유선 네트워크도 무선 네트워크 속도와 유사한 속도가 요구된다"며 "정부의 초연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로드맵에 10기가 인터넷 상용화에 대한 방향성이 뚜렷해지면서 에치에프알의 유선 네트워크 장비들에 대한 수요가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프런트홀 장비로 북미와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북미 주요 고객은 Verizon(미국), AT&T(미국), Bell(캐나다) 등이다. 최 연구원은 "5G 네트워크에서 기지국 숫자가 크게 증가할 수밖에 없는 특성을 감안 시 기지국 프런트홀 장비 매출의 동반성장으로 실적 레벨업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